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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Base

프리펩(Prefab) 배경 표시

by Pretty Garbage 2022. 3. 6.

시작하기에 앞서 본 포스팅은 Unity 2021.2.11f1 / Mac OS Monterey 기준으로 작성됨을 알립니다.

 

일반적으로 프로젝트 폴더 경로에서 프리펩을 더블 클릭하면

Open Asset In Isolation

Isolation 형태로 열리게 됩니다. 뒤에 배경도 없고 아무것도 없는 그리드 위에 그려지게 되는데

 

Hierarchy위에서 프리펩에 커서를 갖다 대고 오른쪽 버튼 -> Prefab 경로에 보시면 여러가지 하위 항목들이 노출될 겁니다.

 

거기서 가장 상단에 위치하고 있는

 

Open Asset In Isolation / Open Asset In Context가 있는데

 

위 이미지처럼 배경을 싹다 날리고 그리드 위에서 보여지는게 Isolation 방식이고 (정확히는 조금 다릅니다만 아래에 기술)

 

현재 해당 컨텍스트 배경으로 보여지는 것이 In Context방식입니다.

 

Open Asset In Context

 

별 것은 아니지만 개발자의 성향이나 디자이너의 의도에 따라서 필요한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네 다만 위에서 Open Asset In Isolation 방식은 현재 씬이나 뷰에 상관없이 독자적인 상태나 배경에서 연다고 볼 수 있는데

 

이 환경을 변경하고 싶다면 상단 메뉴 카테고리에서

 

Edit -> Project settings -> Editor -> Prefab Mode -> Editing Environments 부분에 정보를 넣어주면 됩니다.

 

특정씬을 배경으로 작업을 하고 싶다면 Regular Environment에서 해당 씬을 할당시켜주면 됩니다.

 

UI용은 그 아래의 UI Enviroment를 이용하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