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een이 무엇인가?
Tweening이란 오브젝트의 시간당 변화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사실 오브젝트 뿐만이 아니라 오디오 카메라 등에도 사용이 된다고 합니다. (전 이펙트 연출할때만 사용해봤어요...)
유니티 엔진에서 개발하다보면 오브젝트의 움직임이라던 '이펙트' GUI 의 다양한 연출들이 들어가는 것을 개발하게 되는데 이 때 사용하게 되는 것이 Tween System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뭐 글자의 색 혹은 오브젝트의 색이 왔다갔다하고 반짝 반짝이는 무언가를 표현할 때 많이 사용했습니다.
DOTween
Tween System은 GUI의 (혹은 object의) 다양한 연출을 하기 위해서 사용되고 이러한 부분을 원래는 Script로 제어를 해야하는데 이 것을 편리하게 해주고자 나온 애셋들이 있습니다.
뭐... 대표적으로 iTween, HOTween, LeanTween 등이 있고 iTween이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되어지고 있는 것 같군요.
제가 오늘 다룰 내용은 DOTween 입니다.
이유는 코드를 간결하게 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DOTween 설치
1. Asset Store에 DOTween을 다운로드합니다.
(공식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지만 애셋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해서 설치하는게 간단합니다.)
검색하면 Pro버전도 있는데 돈내고 더많은 기능을 사용하실 생각이라면 구매하시고 전 무료버전 사용합니다-
2. 다운로드 한 DOTween을 임포트합니다.
3. Tools -> DOTween Utility Panel에 들어가서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Setup DOTween...을 눌러 설치해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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